
동원F&B는 한식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양반'의 통합 브랜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개된 신규 TV 광고(CF)는 '요즘 양반, 요즘 한식'이라는 컨셉트로 제작됐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맛과 품질에 타협하지 않는 현대적 페르소나인 '요즘 양반'이 등장해 양반의 김, 밥, 국 등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광고는 옥, 기와 등 한국적인 요소와 드론과 같은 현대적 요소를 조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내년 1월31일까지 소비자 참여 이벤트 '요즘 양반 한입 플레이'를 진행한다.
양반 브랜드 제품 구매 인증부터 인스타그램 팔로우, 퀴즈 풀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 로봇 청소기, 국립중앙박물관 뮷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동원F&B의 양반은 '한식 맛의 오리지널'이라는 컨셉트를 바탕으로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는 물론 맛과 편의성을 갖춘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김, 죽, 국물요리, 즉석밥, 떡볶이 등 250여종의 제품을 전 세계 120여개국에 수출하며 K푸드를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대표 제품인 '양반김'은 원초 감별사가 엄선한 원초를 두 번 구워내 바삭함을 살렸으며, '양반죽'은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첨가물 없이 쌀과 물로만 지은 '양반 100밥' 등 라인업도 확대 중이다.
동원F&B 관계자는 "1986년부터 한식의 본질을 지켜온 양반의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TV CF와 함께 소셜미디어(SNS), 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K푸드를 사랑하는 국내외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 클릭 시 기사 원문 확인 가능